[2022 EBS수능완성 영어] 실전모의고사 2회 22번 지문분석 & 직독직해 & 단어정리
[요지 찾기]
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has advocated / [that some students may have lower logical/mathematical intelligence than others, / and some students might experience difficulties / in learning mathematics through traditional instruction].
다중지능이론은 주장해왔다 / 몇몇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에 비해 논리/수학적 지능이 낮을 수도 있으며, / 몇몇 학생들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고 / 전통적인 교육을 통해 수학을 학습하는 데
[that ~] 동사 had advocated의 목적어 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
- 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다중지능이론
- advocate 주장하다, 옹호하다
- logical 논리적
- traditional 전통적인
[Using arts / to enhance children’s enjoyment and understanding / of mathematical concepts and skills], / can help students gain access to mathematics / through new intelligences.
예술을 사용하는 것은 / 아이들의 즐거움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/ 수학적 개념과 기술에 대한, / 학생들이 수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/ 새로운 지능을 통해
[Using ~] 동명사구 - 이 문장에서 주어 역할을 함
help + 목적어 + (to) 동사원형: 준사역동사 help는 목적보어로 (to)동사원형을 취한다
- enhance 높이다, 향상시키다
- access 접근
For example, / music (linked with musical intelligence), visual arts (linked with spatial intelligence), dance (linked with bodily-kinesthetic intelligence) and drama (linked with linguistic intelligence) all can be used / to promote the development of intellectual domains of mathematics.
예를 들어, / 음악 (음악 지능과 연계된), 시각 예술 (공간 지능과 연계된), 무용 (신체 운동 감각과 연계된) 그리고 연극 (언어 지능과 연계된) 이 모든 것들은 사용될 수 있다 / 수학의 지적 영역 개발을 촉진 시키는데
- visual 시각의
- spatial 공간의
- kinesthetic 운동 감각의
- domain 영역
Different forms of art / can enable students to use different learning styles and prior knowledge, / pulling together diverse cognitive and affective experiences /and organizing them to assist understanding.
다양한 형태의 예술은 /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선험 지식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, / 다양한 인지적, 정서적 경험을 한데 모으고 / 그것들을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함으로써
, -ing: ‘~하면서’로 해석
- prior knowledge 선험지식, 사전지식
- diverse 다양한
- cognitive 인지의
- affective 정서적
- organize 구성하다
- assist 도와주다
As an application of multiple intelligences theory, / [teaching mathematics (integrated with arts)] / facilitates students to complete the process of knowledge transfer; / as a result, / students [whose strengths lie in areas other than the logical-mathematical intelligence] / can learn mathematics more easily.
다중지능이론의 응용으로서, / 예술과 통합시켜 수학을 가르치는 것은 / 학생들이 지식 전달 과정을 완수하도록 촉진시킨다; / 그 결과, / 논리-수학적 지능이 아닌 분야에 강점이 있는 학생들이 / 수학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.
[teaching ~] 동명사구 - 주어역할
(integrated with~) 과거분사구 - 앞에 있는 명사 mathematics를 뒤에서 수식
[whose ~] 소유격 관계대명사구. 앞에 있는 선행사 students를 받아 소유격 students' 를 대신함
- application 응용
- integrated with ~와 통합된
- facilitate 촉진시키다
- trasfer 전달
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& 응원의 댓글 남겨주세요!
#2022EBS수능완성 #2022수능 #2022EBS수능완성영어 #수능완성영어 #수능완성영어실전편 #수능완성영어실전모의고사 #실전모의고사2회22번 #수능완성지문분석 #수능완성직독직해 #수능완성단어정리 #지문분석 #직독직해 #단어정리 #밑줄 #요지찾기
'매일습관기르기 > 2022 EBS수능완성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2 EBS수능완성 영어] 실전모의고사 2회 26번 지문분석 (0) | 2021.09.12 |
---|---|
[2022 EBS수능완성 영어] 실전모의고사 2회 21번 지문분석 (0) | 2021.09.10 |
[2022 EBS수능완성 영어영역] 실전모의고사 2회 20번 지문분석 (0) | 2021.09.10 |
2022 EBS 수능완성 영어 1강 2번 직독직해 & 지문분석 (0) | 2021.07.09 |
2022 수능완성 영어 1강 1번 지문분석/직독직해 (0) | 2021.07.0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