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매일습관기르기/2022 EBS수능완성 영어

2022 EBS 수능완성 영어 1강 2번 직독직해 & 지문분석

by 럭키세야 2021. 7. 9.
728x90
반응형
SMALL

2022 EBS 수능완성 영어 1강 2번 직독직해 & 구문분석

심경변화

<주제: 지원한 회사에서 합격 이메일을 받은 내용>

핵심 KEYWORDS: email, panic

 

 

It was December 18th. I checked my email.

1218일 나는 이메일을 확인했다.

 

It had been a month / since I had done so.

한 달이 지났다 / 내가 이메일을 확인한지

done so = checked my email

시간접속사 since ~한 이래로

 

I had 257 new emails.

새로운 메일이 257개가 있었다.

 

All of them came from stupid sites / [(that) I had subscribed to, / except one].

모두 쓸모없는 사이트로부터 온 것이다 / 내가 가입했던 / 하나만 제외하고

[(that) ~] stupid sites를 선행사로 수식하는 목적격 관계대명사절 (목적격 관계대명사는 생략 가능)

- subscribe to ~에 가입하다, 구독하다

 

It was from the HR department of DU Times, / [where I had applied for a job].

그것은 DU Times의 인사부로부터 온 것이다, / 내가 일자리를 지원했던 곳

DU Times = [where ~] 시간 부사절

- HR Human Resource 인사부

 

The HR manager had [given me her number] / and [asked me to call], / since I had not provided my number in the CV.

인사부 매니저가 나에게 전화번호를 주며 / 전화해 달라고 했다 / 내가 이력서에 내 번호를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

병렬구조: 과거완료 had 뒤에 p.p 형태인 [given ~]과 [asked ~]를 and로 이어짐

이유 접속사 since = because

- CV Curriculum Vitae 이력서

 

I had received the email / a week ago.

나는 이 메일을 받았다 / 일주일 전에

 

I rushed / to get my phone and dialed the number.

나는 서둘렀다 / 전화기를 들어서 그 번호로 전화를 거는데

 

Nobody picked up. I panicked.

아무도 받지 않았다. / 나는 당황스러웠다.

문장 제일 앞에 부정어구 no, never, nobody 등이 들어가면 문장 전체를 부정한다.

 

What if / my place belonged to someone else now?

어떻하지 / 내 자리를 다른 누군가가 지금 차지했으면?

- What if~? 만약 ~면 어쩌지?

- belong to ~을 차지하다, ~에 속하다

 

I left a message at the number / [which was given in the email].

나는 그 번호에 메시지를 남겼다 / 내가 이메일로 받은 (번호에)

[which ~] 선행사 the number을 수식하는 주격 관계대명사절

 

After four hours of endless waiting, / my phone rang.

4시간의 끝없는 기다림 후에, / 내 폰이 울렸다.

 

“Hello, Avantika. / I’m Shruti, the HR Manager of DU Times.”

안녕하세요 Avantika. / 나는 DU Times 인사과 매니저 Shruti예요.

 

“Hi! I’m sorry. / I just saw your email today,” I said.

안녕하세요! 미안해요. / 오늘에야 당신 이메일을 봤어요, 내가 말했다.

 

“It’s okay. You were already selected / on the basis of your sample writing and CV.

괜찮아요. 당신은 이미 선발되었어요 / 당신의 견본 글과 이력서에 근거해서

- on the basis of ~에 근거하여

 

Welcome to the DU Times team,” she said.

DU Times 팀이 된 것을 환영해요, 그녀가 말했다.

 

I was selected.

내가 선발되었다.

 

I felt like / I was on top of the world. /“Thank you!” I replied.

나는 ~처럼 느꼈다 / 내가 이 세상을 다 얻은 듯이 / 고마워요! 나는 대답했다.

 

 

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! 댓글로 남겨주세요 :)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